올 여름도 시원하게 보내세요

▲ 【충북·세종=청주일보】오창읍에 거주하는 88세 이상 장수노인 140명에게 540만원 상당의 모시메리를 전달해했다.김익환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김익환 기자 = 충북 청주시 청원구 오창읍민의 복지증진에 힘쓰는 오창읍 복지회(회장 함보규)는 19일 오창읍에 거주하는 88세 이상 장수노인 140명에게 540만원 상당의 모시메리를 전달해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다.

연일 33도 이상의 고온다습한 폭염에 많이 지쳐있던 노인들은 선물로 받은 모시메리 덕분에 이젠 좀 더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게 되었다며 기뻐했다.

함보규 오창복지회장은 “작년에는 90세이상 노인분들에게 모시메리를 전해 보람을 느꼈고, 올해는 연령을 낮춰 140명을 선정해 일일이 전화를 걸어서 치수를 확인하고 부모님께 내의를 선물하는 기분으로 전달해 기쁨이 두 배가 됐다”고 말했다.

오창읍 복지회는 그동안 지역의 소외된 이웃과 노인을 위한 돌봄, 학생들을 위한 장학사업에 큰 관심을 가지고 복지사업을 추진해오고 있다.

한편, 오세구 오창읍장은 “점점 각박해져가는 사회속에서 사랑의 손길이 필요하고 외로운 노인들이 소외되지 않고 남은 삶을 건강하게 보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복지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