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모충동 장애인세대 방문, 청소 봉사

▲ 【충북·세종=청주일보】 설유 무궁화 봉사단체는 청주시 모충동 저소득 독거노인 세대(최모씨)를 방문해 청소 봉사를 실시했다. 서정욱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 서정욱 기자 = 충북 청주시 서원구 모충동에 설유 무궁화 봉사단체는 지난 21일, 저소득 독거노인 세대(최모씨)를 방문해 새집 단장 청소 봉사를 실시했다.

2015년부터 매월 1회 도움이 필요한 서원구 저소득 가구를 방문해 꾸준히 청소봉사를 실시하고 있는 설유 무궁화 봉사단은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회원 10여명이 휴일을 반납하고 청소봉사를 하며 이웃 사랑을 실천했다.

이번에 방문한 세대는 보호할 가족 없이 홀로 지내고 있는 독거 노인세대로 연로하고 지체 장애까지 가지고 있어 평소 집안 정리를 할 수 없었던 세대이다. 특히 그동안 묵혀두었던 음식물 쓰레기나 묵은 먼지로 인해 바퀴벌레 등 벌레가 많이 생겨 주거 환경이 매우 열악하고 청소 지원 및 환경정리가 시급한 세대이다.

설유무궁화 봉사단은 거동이 불편해 청소를 하지 못 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최모 어르신을 대신해 묵은 먼지와 생활 쓰레기를 치우며 살림살이를 말끔하게 정리·정돈하며 최모씨의 얼굴에 웃음꽃을 피게 했다.

설유 무궁화 회원들은“청소 봉사 도움이 필요한 분이 계신다면 언제든지 필요한 곳에 달려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