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31일까지, 동부창고 클래스 수강생 선착순 모집

▲ 【충북·세종=청주일보】 동부창고 클래스 “5첩 반상”, 하반기 수강생 모집 포스터. 박창서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 박창서 기자 =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사장 한범덕 청주시장)은 오는 31일까지 ‘동부창고 클래스 5첩 반상’ 하반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주 옛 연초제조창의 담뱃잎 보관 창고에서 청주 시민의 문화예술 거점공간으로 거듭난 청주 동부창고의 대표 프로그램 ‘동부창고 클래스 5첩 반상’은 목공예(평일반/주말반), 요리(힐링푸드/싱글들의 디너), 소잉(A반/B반), 커피(핸드드립), 댄스(K-POP)등 총 5개 분야의 생활밀착형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이 진행 중이다.

목공예(평일반/주말반)클래스는 목공예 입문자 대상 초급 과정으로, 목공품 및 생활 가구를 제작하고, 요리 클래스 중 “힐링푸드”는 몸과 마음에 위로가 되고 힐링 할 수 있는 음식을 또 “싱글의 디너”는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영양만점 음식을 만드는 시간을 갖는다.

소잉(A반/B반)클래스는 다양한 연령층의 참여를 고려해 오전/오후반으로 분반했으며, 소잉 입문자 대상 초급과정 및 미싱 사용법, 생활 소품 제작으로 구성됐다.

커피(핸드드립)클래스는 커피에 관한 기초이론 강의와 함께 핸드드립으로 나만의 커피를 추출·시음하고, 댄스(K-POP)클래스는 초보자도 가능한 K-POP 댄스 과정으로 누구나 음악과 춤을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모든 클래스는 1인 2과목까지 중복 신청이 가능하며, 클래스 별 8회(목공예 6회) 운영으로 분야 별 참가비는 상이하다.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관계자는 “상반기 클래스가 수강생들의 열띤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끝난 만큼 하반기 클래스는 더 알찬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의 평범한 일상을 문화와 예술의 향기로 채울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많은 시민들이 5첩 반상만큼 풍성하고 맛깔스러운 동부창고의 문화예술교육만찬을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동부창고 클래스 5첩 반상’은 분야 별 선착순 모집으로 동부창고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며, 선정자는 동부창고 홈페이지 게재 또는 개별연락으로 발표한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