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15일까지 청주 용암동 청주하나로클럽 앞 광장, 농업인과 소비자가 행복한 장터

▲ 【충북·세종=청주일보】 청주시 용암동 농협하나로 마트에 떠있는 괴산군 농특산물 시장개장 에드발론. 남윤모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남윤모 기자 = 농업인과 소비자가 행복한 장터인 '괴산군 농특산품 한마당' 개장식이 13일 오후3시 청주 상당구 용암동 청주하나로클럽 앞 광장에서 이차영 괴산군수를 비롯한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올해 가뭄과 수해라는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농민들의 값진 땀방울로 생산된 농산물이라 더욱 의미가 깊다.

'농업인과 소비자가 함께하는 행복장터'라는 주제로 '괴산군 농·특산품 한마당 행사'를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사흘간 청주시 상당구 용암동 청주하나로클럽 앞 광장에서 괴산군 단독으로 열고 있다.

행사기간에 11개 읍·면의 농민들이 생산한 건고추, 인삼, 사과, 쌀, 장류, 한우, 한돈, 표고버섯, 꿀 등 100여종의 다양하고 품질 좋은 농·특산물을 시중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행사기간 중 △초청가수 공연 △전자현악 및 색소폰 공연 △품바공연 △노래교실 대항전 △아줌마 팔씨름대회 △농·특산물 즉석경매 △농·특산물 할인행사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열리고 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이차영 괴산군수는 "청정 괴산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을 많이 구매해 건강한 먹거리, 행복한 먹거리로 가족과 함께 풍성하고 행복한 추석 차례상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괴산군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단순한 농산물 판매에서 벗어나 소비자들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책임지는 생명산업인 농업의 소중함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며 "농민에게는 변화하는 농산물 소비시장을 직접 확인해 볼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친환경 유기농업과 순정농업을 선도하는 괴산군의 우수한 농․특산품을 대외에 적극 알리고 직거래 판매 활성화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