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덕2동 자원봉사대, 이웃과 함께하는 사랑의 송편 나눔 봉사 진행

▲ 【충북·세종=청주일보】“풍요로운 한가위의 사랑을 송편에 담아요!”김익환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김익환 기자 = 충북 청주시 청원구 내덕2동 자원봉사대(회장 윤호례)는 19일 회원 30명과 함께 추석명절을 맞이해 직접 빚은 송편(30kg)을 관내 저소득 가정 100여 세대에 전달했다.

내덕2동 자원봉사대는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회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매월 반찬 나눔 봉사 등 이웃과 함께하는 내덕2동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 나눔 봉사는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이해 음식준비에 어려움이 있는 독거 노인 등 저소득 가정과 명절의 즐거움을 함께 나누고자 추진했다.

윤호례 자원봉사대장은 “추석명절을 맞이해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 즐거움을 나누고자 송편 나눔 봉사를 준비하게 됐다”며 “몇 년째 반찬 나눔 봉사 등을 진행하며 이웃들을 찾아 뵙다보니 이제는 가족같이 느껴져 즐거운 마음으로 송편 나눔 봉사를 준비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반동진 내덕2동장은 “어려운 이웃을 가족처럼 생각하며 온정을 나누는 내덕2동 자원봉사대의 선행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내덕2동 행정복지센터도 자원봉사대의 선행을 귀감삼아 이웃의 어려움은 덜어주고 기쁨은 배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제공해 늘 추석처럼 풍요로운 내덕2동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