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홍보 UCC 제작

▲ 【충북·세종=청주일보】 청주시 사직초 학교홍보 UCC 중 한 장면. 박창서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 박창서 기자 = 충북 청주시 서원구 사직초등학교(교장 백승운)에서 아이들이 자체적으로 학생동아리를 조직해 학교 홍보 UCC를 만들었다. 이는 방송반 학생들을 주축으로 희망자를 받아 아이들이 직접 홍보영상을 만들어보는 취지로 진행했다.

아이디어 회의부터 콘티 구성, 소품 제작 및 편집까지 아이들이 감독, 연출, 촬영 등 전부 스스로 해냈으며, 드론 촬영 등 의견을 적극 수렴해 많은 시행착오 끝에 완성된 학교 홍보 영상이라 더욱 의미가 있다.

처음 영상제작을 접하는 아이들을 위해 재능기부로 UCC 만들기를 함께한 학부모 김혜현(5-2, 이윤서 어머니)은 “아이들이 생각한 구성을 거의 그대로 사용했으며, 함께하는 과정이 힘들기도 했지만 스스로 하려는 모습이 대견했다.”며 소감을 전했다.

완성된 학교홍보 UCC는 학교홈페이지에 방문하는 사람들이면 누구나 볼 수 있어, 학교를 알림과 동시에 전반적인 활동을 살펴볼 수 있게 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사직초는 아이들의 의견을 반영해 학생동아리 활동을 운영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향으로 의견을 수렴해 자신의 이야기가 반영된, 학생들이 만들어가는 학교를 만들고자 한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