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소방본부, 충북지방변호사회 업무협약 체결

▲ 【충북·세종=청주일보】“공무수행 중 발생한 민·형사 사건 법률지원”을 위해 충북지방변호사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박서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박서은 기자 = 충북소방본부(본부장 권대윤)는“공무수행 중 발생한 민·형사 사건 법률지원”을 위해 충북지방변호사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20일 충북도청 영상회의실에서 진행 됐으며, 권대윤 충북소방본부장과 김준회 충북지방변호사회장을 비롯한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업무 수행 중 발생하는 각종 크고 작은 법적 분쟁에 대해 충북지방변호사회의 법률 지원을 통하여 법적 분쟁에 휘말린 소방공무원을 지원함으로서, 도민의 안전을 책임지고 있는 소방공무원들이 자긍심을 가지고 적극적인 소방 활동을 수행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주요내용으로는 충북소방본부는 법률지원단에 소방행정에 관한 전반적인 내용을 알려줄 소방실무교육 강사 추천과 필요정보를 제공하고 충북지방변호사회는 소방공무원 법률지원단 구성 및 법률 상담, 피해사건 법적대응을 지원 한다.

권대윤 본부장은“이번 협약을 통해 도민의 안전을 책임지고 있는 소방공무원들이 긍지와 사명감을 가지고 보다 적극적인 소방 활동을 수행하고 임무에 더욱 집중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충북지방변호사회의 적극적인 협조에 감사드리며, 도민들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