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북·세종=청주일보】나들이 기회가 부족한 형편이 어렵거나 홀로 사는 남성 어르신과 함께 지난 12일 한국민속촌으로 나들이를 떠났다.박수은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박수은 기자 = 충북 옥천군노인장애인복지관(관장 오재훈)은 나들이 기회가 부족한 형편이 어렵거나 홀로 사는 남성 어르신과 함께 지난 12일 한국민속촌으로 나들이를 떠났다.

이날 청명한 가을 날씨 아래 옥천군노인장애인복지관 직원들과 참여 어르신들은 점심식사를 마치고 민속촌을 관람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나들이에 참여한 어르신은 “오랜만에 바깥 구경을 나오니 기분이 좋다, 이런 기회를 만들어 주어서 정말 고맙다”고 말했다.

이에 오재훈 관장은 “남성 어르신들에게 뜻깊은 추억을 선물한 것 같아 기쁘다, 앞으로도 지역사회 어르신들의 행복한 노후를 위해 노력하는 옥천군노인장애인복지관이 되겠다”고 전했다.

한편, 옥천군노인장애인복지관은 삼성전자와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공동으로 진행하는 나눔과 꿈 공모사업에 선정돼 올해 1년간 남성 독거노인 및 위기노인들의 자립강화를 위한 경로당 중심 심리안정 프로그램 진행하고 있다.

오늘 함께한 어르신들은 나눔과 꿈 ‘할배가 돌아왔다’ 사업 참여자로 매주 지역 경로당에 사회복지사와 전문 강사가 방문해 건강체조, 음악치료, 생활 건강교육 등 유익한 프로그램을 교육 받으며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준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