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덕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돈줘축산과 육류후원협약 체결

▲ 【충북·세종=청주일보】‘사랑의 나눔 기부’육류후원 협약식 체결김익환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김익환 기자 = 충북 청주시 청원구 내덕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몽우)와 지역 내 돈줘축산(대표 김명준)은 지난 12일 내덕2동행정복지센터(동장 반동진)에서 매월 육류 600g 20팩(연간 300만원 상당)을 저소득 주민에게 지원하는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에는 반동진 내덕2동장, 이몽우 민간위원장, 김명준 돈줘축산 대표와 관계공무원 등이 참석했으며,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를 대상으로 매달 지속적으로 먹거리(육류)를 제공 할 것을 약속했다.

후원된 물품은 관내 독거어르신, 장애인 및 수급자 세대 등에 전달돼 식비 부담 감소와 취약계층의 영양을 보충해 건강한 식생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올해 한차례 양념돈육(600g/40팩)을 기탁한 바 있는 김명준 돈줘축산 대표는 “항상 아침부터 바쁘게 생활해 주변을 돌아볼 여유가 없었는데 이번 협약을 통해 내가 살고 있는 지역의 이웃과 행복을 나눌 수 있어 매우 기쁘다”고 전했다.

이몽우 위원장은 “이웃사랑 실천에 참여해준 김명준 대표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지역 내 이웃 간 서로 돕는 나눔 문화 확산으로 ‘함께’의 가치를 다시 한번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이웃들이 마음뿐만 아니라 몸도 건강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