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폭력예방 청소년 한마당 개최

▲ 【충북·세종=청주일보】 학교폭력예방 청소년 한마당 “너의 마음에 스위치:온”에 온 학생들이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박창서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 박창서 기자 = 제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이경희)는 학교폭력예방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13일, 충북 제천시문화회관 1층 대강당에서 학교폭력예방 청소년 한마당 “너의 마음에 스위치:온(switch:溫)”을 개최했다.

제천시의 지원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제천 관내 중·고등학생 및 지도교사, 유관기관 관계자 등 약 1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번 행사에서는 관내 중·고 또래상담자들로 구성된 제천시 또래상담자연합회가 주축이 돼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방법과 청소년의 우울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먼저, 학교폭력예방을 위해 힘쓴 우수청소년에 대한 시상과 함께 지난 9월에 실시한 청소년 우울에 관한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조사내용을 발표하고 청소년 토크쇼도 함께 펼쳐졌다.

토크쇼에서는 서원대학교 교육학과 박지현 교수가 평소 청소년 우울에 대해 궁금했던 점을 알아보고 요즘 청소년들의 고민에 대해 함께 이야기 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참여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학교폭력예방 퀴즈대회를 진행해 청소년들이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지식을 쌓고 스스로 학교폭력 예방에 앞장 설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었다.

한편, 제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의 학교폭력예방을 위해 2012년부터 학교폭력예방사업을 운영하고 청소년의 건전한 또래문화 형성 및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학교폭력 예방에 관심 있는 청소년 및 학부모는 제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