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 서비스만족도 & 직원 근무만족도 향상 위한

▲ 【충북·세종=청주일보】 청주시 서원구 사창동주민센터는 전 진원이 참석한 가운데 직원 워크숍을 개최했다. 서정욱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 서정욱 기자 = 충북 청주시 서원구 사창동주민센터(동장 김은용)는 지난 20일 오후 6시 사창동 전 진원이 참석한 가운데 직원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민원서비스 만족도와 직원 근무만족도를 동시에 높일 수 있는 방안을 전 직원이 함께 찾기 위해 마련됐다. 워크숍은 거침없이 의견을 낼 수 있는 자유로운 분위기로 진행됐으며,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이를 취합·보완해 나가는 브레인스토밍 방식으로 진행됐다.

1과제는 민원서비스 만족도 향상을 위한 아이디어를 모으기 위해 환경적 요인, 업무체계상의 요인, 공무원마인드 등 다양한 각도에서 접근해 의견을 모았으며, 2과제는 직원 근무만족도 향상을 위한 아이디어를 모으기 위해 올 한해 근무하면서 가장 힘들었던 점 등을 발표하고 이를 토대로 행복한 일터를 만들기 위한 의견을 허심탄회하게 교환했다.

한편 사창동은 올해 동 직원이 1명 감소되는 열악한 환경에도 민원발급건수가 지난해 대비 5% 증가하고 다양한 민원편의시책을 추진하는 등의 성과를 내고 있다.

이번 워크숍에 참여한 직원 김혜원(행정9급, 여)은 “여러 직원들의 의견을 교환하면서 각자의 어려움도 새삼 알게 됐고, 민원인을 위한 사소하지만 참신한 아이디어들도 발견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 민원인도 행복하고 직원도 더 행복한 사창동이 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