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렴한 공직사회 만들기에 앞장서!

▲ 【충북·세종=청주일보】 청주시 흥덕구 운천신봉동은 직원들의 청렴생활 실천을 위해 민원실에 청렴글귀 액자를 게시했다. 박창서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 박창서 기자 = 충북 청주시 흥덕구 운천신봉동주민센터(동장 김인수)는 6일, 직원들의 청렴생활 실천을 위해 주민센터 민원실에 180cm 크기의 청렴글귀 액자를 게시했다.

이번에 게시된 청렴문구는 조선후기 실학자인 정약용의 저서‘목민심서’가운데 발췌한 것으로 공무원이 준수해야 할 소양과 덕목을 강조한 것이다.

이는 ‘무릇 그릇된 관례 가운데 이어져 내려오는 것은 굳은 의지로 고쳐나가되 간혹 고치기가 어려운 것이 있거든 나만이 아니라도 범하지 않도록 한다’는 글이다.

현 운천신봉동 주민자치프로그램 서예교실 강사로 겸 충북서예협회 회장으로도 활동하고 있는 오지영 서예작가 작품으로 직원들과 시민들의 청렴의식을 일깨우고 부정부패가 없는‘청렴으뜸 시정’을 펼치라는 뜻에 기증하게 된 것이라고 밝혔다.

김인수 운천신봉동장은 “직원들과 우리시를 사랑하는 마음에 너무나 감사드린다”는 감사를 표했다.

이와 함께 “청주시 공무원으로서 사명감과 자긍심을 갖고 공직사회의 부정부패를 척결하기 위해 청렴하고 공정한 사회 실현에 전 직원들과 함께 앞장서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