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관계기관 간담회서 서대전역 KTX 감차계획(안) 유보키로

▲ 【대전·세종=청주일보】서대전역 KTX감차계획안을 유보하고 관계자들이 손을 맞잡았다. 김종기 기자
【대전·세종=청주일보】김종기 기자 = 코레일의 서대전역 KTX감차계획(안)이 유보됐다.

대전시와 한국철도공사(이하 코레일), 이은권 국회의원실 등 관계기관은 18일 오후 1시 서대전역사에서 간담회를 갖고 서대전역 KTX 감차계획(안)을 유보하기로 합의했다.

간담회에는 허태정 대전시장과 이은권 국회의원, 대전시에서는 대중교통혁신추진단장 외 2명, 코레일에서는 여객사업본부장 외 2명이 참석했으며, 서대전역 KTX 감차를 우려하는 시민들도 다수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허태정 대전시장은 코레일의 서대전역 KTX감차계획(안)과 관련 대전시의 입장을 분명히 했으며, 코레일도 이를 수용, KTX 감편계획(안)을 유보하기로 했다.

조형익 코레일 여객사업본부장은 “서대전역 KTX 감차계획은 부득이한 결정이었다”고 운을 뗀 뒤 “시장님께서도 서대전역 활성화를 약속해주시고 국회의원님도 지켜보겠다고 하시니 이번 감편계획은 유보하겠다”며 “지자체와 상생해야 하는 공공기관으로서 코레일도 대전시와 협력해 서대전역 활성화에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이에 허태정 대전시장은 “코레일이 대전시민을 위해 통 큰 결정을 해주셔서 대단히 감사하다”며 “대전시도 서대전역이 지금보다 더 활성화되고 시민들의 이용률이 높아질 수 있도록 여러 가지 대책들을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시민과 함께 서대전역 이용하기 운동을 전개해 예전에 사랑받았던 서대전역이 호남고속선 신설로 겪는 이 어려움을 잘 극복해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허태정 대전시장은 당초 코레일의 서대전역 KTX 감차계획에 대해 “단호히 반대한다󰡓는 입장을 분명히 하고, 지난 5일 확대간부회의에서도󰡒시민편의성과 원도심 경제, 지역의 자존심과 관련된 문제이기에 증차가 최선이지만, 최소한 감차되지 않도록 하라󰡓는 지시를 내리기도 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