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기찬 새해! 운동으로 시작해 보세요!

▲ 【충북·세종=청주일보】 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순환운동을 하고 있다. 박창서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 박창서 기자 = 제천시보건소(소장 조종휘) 건강생활지원센터는 오는 7일부터 맞춤형 순환운동교실을 운영한다.

참여 대상은 BMI가 25이상 이거나 체지방률이 높은 사람, 운동이 필요한 주민 등이며, 12명씩 4개 팀으로 교실이 운영될 예정이다.

순환운동은 순환운동 기구를 이용한 운동으로, 운동전 스트레칭  에어보드 유산소운동  상, 하체 기구운동 순으로 1시간 동안 진행한다.

운동전 사전검사로 체성분검사, 기초건강검사(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기초체력측정을 하게 되며 측정된 데이터를 통해 개인별 맞춤형 운동 처방이 이뤄진다.

또한, 사후검사를 통해 운동 효과를 분석하고 운동 기간 중 수시로 영양상담과 건강상담 등 일대일 생활실천 교육도 펼쳐진다.

시 관계자는 “순환운동은 유산소 운동과 근력운동을 병행하므로 일반운동에 비해 칼로리 소모가 3배 이상 높다. 기초대사량 증가와 체중감량, 심폐기능강화 등에도 효과가 있는 순환운동으로 만성질환을 예방하고 건강관리도 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맞춤형 순환운동교실은 4개월씩 총 3기로 나눠 운영하며, 1기는 오는 7일 시작해 4월30일에 종료되고, 현재 운동참여자를 모집 중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건강생활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