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세종=청주일보】박수은 기자 = 충북 옥천군이 올해부터 중·고등학교 신입생과 전학생을 대상으로 교복구입비 지원에 나선다.

김재종 옥천군수의 교육 관련 공약사업 중 하나로, 학생들에게 차별 없는 공정한 혜택을 부여하기 위한 조치다.

군은 지난해 6월 충북 도내 최초로 유치원~고등학교 전면 무상급식을 시작한데 이어 올해 2억1600만원을 들여 교복구입비를 지원한다고 2일 밝혔다.

지원기준은 군에 주민등록을 둔 관내 중·고등학교 입학생과 전학생이다.

학군 조정에 따라 주소는 관내지만 속리산중, 심천중 등 관외 중학교로 입학하는 학생도 대상에 포함시켰다.

다만, 법령이나 다른 조례 등에 따라 교복구입비를 지원받은 경우, 지원받은 금액을 뺀 나머지 차액을 지원한다.

군은 올해 대상 인원이 14개 학교, 입학생 720명 정도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예상 지원액은 매년 교육부에서 고시하는 교복비 상한액 내로, 학교마다 입찰 후 정해지는 교복 구입 비용 일체다.

현재 관련 조례 제정 중으로, 군은 조례 제정과 예산 확보 등 제반 절차가 완료되는 올 5월부터 각 읍·면을 통해 구입 영수증 등의 관련서류를 제출받아 지원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김재종 옥천군수는 “지역 교육여건 개선을 위해 지난해 5만2천여 군민과 약속한 공약사항들을 하나씩 실천해 나가는 중”이라며 “앞으로도 우리지역 학생들이 안정적으로 학업에 열중할 수 있도록 더 좋은 교육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