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제천시 청소년참여위원회와 함께

▲ 【충북·세종=청주일보】 제천시청소년참여위원회와 찾아가는 정책교실 참여학생들과의 기념 사진. 박창서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 박창서 기자 = 제천시청소년참여위원회는 2018년의 마지막 날인 지난 달 31일, 제천상업고등학교(교장 이명수) 1학년 학생 26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청소년정책 학교’라는 주제로 정책교실을 진행했다.

이번 정책교실은 제천시청소년참여위원들이 2018년 한 해 동안 청소년참여위원으로서의 활동경험을 바탕으로 위원회를 알리고, 청소년정책에 대한 인식개선 및 청소년정책제안에 주체적으로 참여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직접 정책교실을 직접 기획한 위원회 청소년들은 제천상업고등학교로 찾아가 청소년정책에 대한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정책 제안방법을 퀴즈로 풀어보고 참여 학생들이 직접 제안한 정책 중 우수정책을 선정해 시상을 하는 등 적극적인 참여 유도를 통해 다양한 의견을 도출했다.

제천청소년문화의집 정영순 관장은 “‘찾아가는 청소년정책학교’의 지속적인 실시로 더 많은 청소년들이 정책제안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시민으로서의 역할을 배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이어, “관심 있는 청소년단체나 학교의 적극적인 신청을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