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도적인 주민자치 실현을 위해 발로 뛰겠습니다!

▲ 【충북·세종=청주일보】 금왕주민자치이취임식. 음성 최준탁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음성 최준탁 기자 = 지난 5일 오후 6시, 금왕 웨딩갤러리에서 충북 음성군 금왕읍 주민자치위원장 이 취임식이 열렸다.

행사에는 조병옥 음성군수, 경대수 국회의원, 조천희 군의회 의장 등 내빈을 비롯한 주민자치위원과 지역 주민 200여 명이 참석해 신임 위원장의 취임을 축하했다.

2017년부터 6기 주민자치를 이끌어온 강홍선 위원장이 이임하고, 2019년 7기 주민자치는 노금식 위원장이 이끌게 됐다.

새로 취임한 노금식 위원장은 이 취임식에 축하화한 대신 받은 백미 500kg을 금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기탁하여 행사에 의미를 더했다.

지난 6기 주민자치를 책임지며 고생한 강홍선 전임 위원장은 “우리 지역 주민들의 다양한 문화생활과 소외계층을 위한 봉사활동에 나름대로 최선을 다했다”며, “앞으로도 지역 발전에 앞장서는 주민자치위원회가 되기를 진심으로 바란다”고 소감을 말했다.

7기 주민자치 노금식 위원장도 “주도적인 주민자치 실현을 위해 항상 발로 뛰는 주민자치 위원회가 되겠다” 며 앞으로의 포부을 밝혔다.

금왕읍 주민자치위원회는 해마다 사랑의 고구마를 수확해 지역의 소외된 계층을 돕고 있으며, 생산적 일손 돕기 봉사와 지속적인 기부활동으로 지역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