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세종=청주일보】진천 최준탁 기자 = 충북 진천군이 농업인의 실질소득 향상과 농산물 홍보의 효율적인 추진을 위해 운영 중인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 ‘진천몰(JCMALL)’ 입점 희망 업체를 모집한다.

신청자격은 우수농특산물 공동브랜드 사용승인 업체 또는 진천군 관내에 주소를 두고, 진천군 농특산물을 직접 생산·가공하는 작목반, 영농조합법인, 농업협동조합 등 생산자 단체로 직접 재배·가공해 택배발송이 가능한 농특산물과 가공품이면 신청할 수 있다.

입점 희망업체는 신청서와 구비서류를 다음 달 15일까지 사업장 소재지 읍·면사무소에 제출하면 심사절차를 거친 후 등록·판매할 수 있다.

입점 업체는 입점에 따른 별도의 수수료 없이 손쉽게 온라인 판매로 전국적인 판로를 개척할 수 있으며, 진천몰에서 판매되는 농특산물은 군에서 택배비를 지원하고 있어 가격 경쟁력에서도 우위를 차지하는 장점이 있다.

또한, 입점이 확정되면 진천몰 위탁운영업체에서 판매 농특산물에 대한 컨텐츠를 제작하여 등록해 줄 뿐 아니라, 주문과 택배관리를 하므로 영농작업으로 바쁜 농가의 부담을 감소시켜 주는 장점이 있다.

이남희 친환경농정과장은 “온라인 쇼핑몰의 내실있는 운영으로 농특산물 공동브랜드 홍보와 지역 내 우수 농특산물의 판로 확대를 통해 생산업체 소득증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입점 품목의 다양화를 통해 소비자들이 즐겨 찾는 온라인 쇼핑몰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군 친환경농정과 방문 또는 유통촉진팀 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