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기 청주청년정책네트워크 위원 공개모집

【충북·세종=청주일보】 박창서 기자 = 충북 청주시는 청년정책협의체인‘제3기 청주청년정책네트워크’(이하 청정넷)위원을 14일부터 31일까지(18일간) 모집한다.

‘청정넷’은 청년의 문제를 청년 당사자들이 모여 자유롭게 논의하는 장으로 실질적인 청년정책 의제 발굴과 대안제시로 청년의 삶의 질을 높여나가는 활동을 위한 청년 네트워크다.

모집대상은 주소에 상관없이 청주에서 거주하거나 활동하는 만19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모집기간 내 청주시 홈페이지를 참고하여 방문 또는 이메일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보낼 곳 : 청주시 상당구 상당로143번길 10(북문로 3가), 2층 / 청주시청 상생협력담당관 청년정책팀/이메일 cjkmrc00@korea.kr / 전화 043-201-1132)

응모한 예비위원들은 2월에 예정된 사전교육을 이수한 자에 한해 정식위원으로 임명되며 청주시 청년을 대표하는 소통과 협력 창구로 활동하게 된다.

활동기간은 올해 12월까지(11개월간)이며, 2월말 발대식을 시작으로 관심분야에 따라 ▲설자리 ▲살자리 ▲일자리 ▲놀자리 등 4개 분과위원회에 소속되어 정책아카데미, 간담회, 대토론회, 특강 등 프로그램에 참여해 청년문제 개선 방안을 모색하고 새로운 정책 제안을 하게 된다.

청주시 관계자는 “청정넷 위원의 역할은 단순 정책제안으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정책 활동을 통한 시정참여로 자기 발전과 성장의 기회가 되고, 청주시의 미래를 변화시킬 수 있는 만큼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