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1일부터 25일까지 선착순 접수

▲ 【충북·세종=청주일보】 여성문화센터 전경. 박창서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 박창서 기자 = 제천 여성문화센터가 오는 21일부터 25일까지 제1기 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제천시에 거주하는 여성 또는 야간에 개설된 관련 교육의 수강이 가능한 남성으로, 여성문화센터 사무실(2층)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수강신청 시에는 신분증과 수강료(현금 3만원/3개월 과정, 5만원/5개월 과정)를 지참해야 하며, 재료·교재비는 본인부담이다.

모집부문은 홈패션, 생활양재, 제과제빵, 사무자동화, ITQ 자격증반, 생활한복 등의 5개월 과정 강의가 있다. 3개월 과정의 강의로 생활제과제빵, 밑반찬 창업 및 손님초대요리, POP 예쁜 글씨, 캘리그라피, 수납․정리 전문가, 사계절을 품은 자연밥상, 가정요리, 떡케익 만들기, 플롯, 기타, 가죽공예 등이 있다.

이번에는 3개월 과정에 스마트한 인성교육지도사, 원예예술치료전문지도사, 그리고 에코크래프트 과목이 신설됐다.

야간반(남, 여 수강가능) 부문에는 스피치 이미지 메이킹, 기타, 엑셀사무실무(초급), 홈 베이커리, 손쉬운 반찬 만들기 과정이 3개월 과정으로 개설됐다. 3개월 반은 2월 11일부터~5월 3일까지, 5개월 반은 2월 11일부터~6월28일까지의 일정으로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센터 관계자는 “자기계발을 통한 사회참여와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수강생 모집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제천여성문화센터(☎043-641-544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