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고 허기범 학생 대한청소년기자단 대상 수상

▲ 【충북·세종=청주일보】허기범 학생
【충북·세종=청주일보】박수은 기자 = 비행기 조종사(파일럿)를 꿈꾸던 한 고등학생이 ‘2018. 올해의 청소년 기자상’에서 대상을 받아 눈길을 끌고 있다.

화제의 주인공은 충북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허기범(남, 만 17세) 학생이다.

이 학생의 장래희망은 처음부터 기자가 아니었다.

비행기 조종사를 꿈꾸던 이 학생은 인터넷에서 올라온 사건·사고를 검색하고 발생원인 등을 조사하면서 자연스럽게 기자라는 직업에 흥미를 갖게 됐다.

이후 허 학생은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에 가입하고 아버지에게 카메라를 선물 받아 본격적인 청소년 기자활동을 시작했다.

교내에서는 충북고 행복씨앗학교 활동, 김 교육감을 찾아가 ‘행복씨앗학교’를 주제로 인터뷰를 하는 등 교육활동 내용을 널리 홍보했다.

교외에서는 제천화재 등 충북의 사건·사고, 행사 등 다양한 기사를 작성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허 학생의 이런 활동들이 인정받아 국내 최대 규모의 청소년 미디어인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지난해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에서 활동한 청소년 기자는 약 8000명으로 그 중에 허 학생이 선정된 것이다.

허기범 학생은 “행복씨앗학교인 충북고에서 다양한 활동을 통해 꿈과 끼를 키울 수 있었다”며 “김병우 교육감님과의 인터뷰가 진로 결정에 큰 도움을 주셔서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은 국내외 포털·주요매체와 제휴, 기사를 송출함으로써 우리 사회의 여론 형성과 정책과정에 수많은 청소년의 의견이 직·간접적으로 반영될 수 있게 한 매체이다

이 매체에는 전국 18개 시·도와 미국, 중국, 일본 등 해외 거주 중인 청소년을 포함한 수만 명의 대한민국 국적의 청소년 회원이 가입 되어 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