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5일 이·취임식에서 14대 회장직 이어받아

▲ 【충북·세종=청주일보】 채희숙 취임회장
【충북·세종=청주일보】 박창서 기자 = 제천시 여성단체협의회는 지난 15일 오후 2시, 여성문화센터에서 제13대·14대 회장 이·취임식을 가졌다.

이·취임식은 이상천 제천시장, 홍석용 제천시의회의장, 이후삼 국회의원, 전원표 도의원을 비롯한 유관기관단체장, 여성단체 회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감사패, 공로패 전달, 감사장 수여, 임원 소개의 순으로 진행했다.

제13대 장월순 여성단체협의회장이 이임을 제14대 채희숙 회장이 취임했다.

장월순 이임회장은 “재임 기간 동안 여성권익증진과 성 평등 실현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지역의 여성리더를 발굴하여 여성이 안전하고 행복한 제천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시와 유관기관 단체 그리고 회원들의 협조와 격려로 무사히 임기를 마칠 수 있었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채희숙 취임회장은 “시와 여성단체가 협력하는 정책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공동의 협력사업 및 여성의 권익증진 사업 추진을 위해 노력하겠다. 여성의 역량으로 제천시가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여성단체가 내조자로서 힘과 지혜를 모아 드리겠다”고 말했다.

취임한 채희숙 회장은 충북전통문화협회 제천시지부를 설립하고 한국차문화협회 제천시지회장을 역임하며 한․중국 차 문화 교류에 힘써 왔으며, 청소년 전통문화 예절 교육, 여성단체 실버아카데미, 한국문화 정체성 교육 등 평생학습 시민주도학습 강사로 활발한 사회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편, 16개 여성 단체로 구성된 협의회는 여성인재 아카데미, 양성평등 주간행사, 여성단체 역량 강화 워크숍, 저소득 한부모 가정돕기 바자회, 지역사회 취약계층 위문 및 복지시설 방문 등을 통해 사회봉사와 성 평등 문화 확산 활동을 꾸준히 전개해 오고 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