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북·세종=청주일보】 괴산군 SNS 서포터즈 본격 활동 포스터 리풀릿. 박창서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괴산 최준탁 기자 = 충북 괴산군은 괴산군만의 특색 있는 공감스토리와 매력을 사회관계망서비스(이하 SNS)를 통해 홍보할 ‘제2기 괴산군 SNS 서포터즈’를 선발하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고 18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제2기 괴산군 SNS 서포터즈’는 괴산지역의 △관광명소 △농·특산물 △축제 △맛집 등을 SNS를 통해 전국적으로 홍보하는 역할과 함께 우리 주변의 진솔하고 따뜻한 얘기들을 군민과 함께 공유할 수 있도록 군과 군민 간의 가교 역할도 수행하게 된다.

지난해 12월 진행한 서포터즈 모집에 전국 각지에서 활동 중인 블로거(Blogger)들이 대거 지원했으며, 그 중 지원자가 직접 운영하는 SNS 콘텐츠의 충실성과 활동성 등을 두루 심사해 최종 20명을 제2기 괴산군 SNS 서포터즈로 뽑았다.

군은 서포터즈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해 추진한다.

우선 뛰어난 게시물을 올리며 꾸준히 활동하는 서포터즈에게는 소정의 원고료 등 인센티브가 제공되며, 괴산군의 산자수려한 자연경관을 가진 주요 관광지를 돌며 각종 체험행사를 갖는 팸투어(FAM tour)도 올해 상반기 내 진행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제1기 서포터즈와는 달리 제2기 서포터즈는 괴산군 공식 블로그 뿐 만 아니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채널까지 활동영역을 넓혀, 보다 알차고 색다른 콘텐츠로 괴산군만의 특색 있는 스토리를 전국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괴산군은 지난해 7월부터 본격 운영해 온 SNS 서포터즈의 적극적인 홍보활동으로 공식 블로그 이웃수가 381명에서 1022명으로 늘어났으며, 누적 방문객수도 8만4358명에서 36만1167명으로 크게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