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DO 나DO 함께!

▲ 【충북·세종=청주일보】 상반기 맞춤형 조리체험교실 조리체험실. 박창서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 박창서 기자 = 제천시보건소(소장 조종휘)는 2월부터 6월 말까지 제천 시민을 대상으로 상반기 맞춤형 조리체험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조리체험교실은 이번 달 28일부터 다음 달 13일까지로 프로그램별로 선착순 신청접수 받으며, 교육기간은 2월19일부터 6월27일까지이다.

수강신청은 직접 방문접수와 팩스나 이메일 접수로도 수강신청이 가능하며, 제천시청과 제천시보건소 홈페이지의 프로그램일정을 확인하고 수강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신청하면 된다.

제천시보건소는 지난 달 고혈압당뇨교육센터를 설치해 교육 및 조리체험교육 공간을 확보했으며, 당뇨병교육을 받은 시민을 대상으로 자조모임을 운영해 호응을 받았다.

2019년에는 유아를 위한 이유식 만들기, 직장인 건강도시락 만들기, 갱년기 및 치매예방 등 생애주기별과 고혈압․ 당뇨병․암 예방 조리교실 질환별 맞춤형 조리교육으로 상반기에 42회의 교육을 운영할 계획이다.

조리실습 영양사가 대구살 치즈야채죽, 두부스테이크, 월남쌈, 치킨 또띠야, 다시마쌈말이 등 천연재료를 이용한 저염, 저당 조리법 시연을 통해 실생활에 바로 적용 가능한 효과적인 교육을 실시할 방침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생활습관병 위험군을 파악하여 식습관을 개선함으로써 질환을 예방하고, 건강을 유지하며,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다. 보건소는 앞으로도 전문적인 조리체험 프로그램의 개발, 운영을 통해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기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보건소 홈페이지(http://www.jecheon.go.kr/health/index.do) 또는 방문건강팀(641-3055)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