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교향악단 재공모 및 시립합창단 상임지휘자 공개채용 추진

【충북·세종=청주일보】 박창서 기자 = 충북 청주시가 현재 공석 중인 시립교향악단 및 시립합창단을 열정적으로 이끌어갈 참신하고 유능한 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를 공개모집한다.

원서접수는 다음 달 11일부터 15일까지이며, 서류심사와 지휘능력을 확인할 수 있는 DVD심사 및 면접을 통해 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를 선발할 계획이다.

시립교향악단 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는 지난해 채용 과정에서 ‘1차전형 적격자 없음’ 결정에 따른 재공모이며, 시립합창단은 공기태 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의 사직에 따른 공개채용이다.

자격요건은 「지방공무원법」제31조의 규정에 의한 결격사유가 없는 자로 국·공립 기관(단체)에서 공고일 현재 3년 이내 징계를 받지 아니한 자, 해당분야의 지휘 석사학위 이상 소유자로 공고일 현재 지휘 경력이 2년 이상 있는 자, 현직교수의 경우에는 해당대학 총‧학장의 겸임허가가 가능한 자 등이다.

최종합격자는 1차 서류전형(DVD심사), 2차 면접을 통해 선발하게 된다.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라며, 신청서는 <청주시청 홈페이지(http://www. cheongju.go.kr) - 고시공고>에서 다운받을 수 있고 자세한 사항은 문예운영과(☎ 043-201-2303)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