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개 과정(복숭아, 약용작물) 60명 모집

▲ 【충북·세종=청주일보】 농업대학교육 모습. 음성 최준탁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음성 최준탁 기자 = 음성군 농업기술센터(소장 전만동)는 지역 내 농업인을 대상으로 음성농업대학(12기) 수강생을 다음 달 15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 음성농업대학 수강생 모집과정은 복숭아 과정과 약용작물 과정 2개 과정을 개설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음성농업대학은 1년 과정의 장기교육으로 운영되며 연 100시간, 주 1회 4시간씩 교육 및 견학으로 총 23회를 실시한다.

복숭아 과정은 형태·생리와 품종의 이해, 친환경 병해충방제, 수확 후 관리 및 토양관리, 최신 정지·전정이론을 교과내용으로 담았으며, 약용작물 과정은 작물의 기초, 기능, 활용, 토양관리, 재배기술, 식품적 이용 등을 배우게 된다.

과정별 수강인원은 30명 내외이며, 교육을 희망하는 지역 내 농업인은 농업기술센터 지도기획과나 읍·면 행정복지센터 산업개발팀에 비치된 입학원서를 작성해 입학자격을 증빙하는 서류를 구비해 농업기술센터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여 신청서 작성 후 이메일 신청도 가능하다. 수강신청에 대한 사항이나 기타 궁금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지도기획과 인력육성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최신 재배기술을 농업현장에 접목할 기회를 음성농업대학을 통해서 구체화하길 바라며 관심 있는 많은 농업인들이 신청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