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 【충북·세종=청주일보】 청주시 흥덕구 오송읍사무소는 지역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행복(福)나눔 유관기관 협약식을 가졌다. 박창서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 박창서 기자 = 충북 청주시 흥덕구 오송읍사무소는 21일, 오송읍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행복(福)나눔 유관기관 협약식을 가졌다.

오송읍사무소·오송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관하고 오송종합사회복지관, 가경노인복지관, 청주시 장애인 종합복지관, 이조복집이 참석한 이번 협약식은 저소득층 및 독거노인에게 한 달에 한 번 외식 지원을 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외식비용 지출로 인한 경제적 부담 해소, 사회복지 기관 간의 유대 강화 및 정보 공유 등을 통해 지역사회 복지 향상에 기여하고자 협약을 맺게 됐다.

협약에 참석한 정은경 관장(가경 노인복지관)은“기관 간의 작은 도움이 하나가 되어 지역의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소외계층에 밝은 희망을 안겨줄 수 있는 기회가 되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박봉규 오송읍장은 “민관의 협력을 통해 소외된 어려운 이웃들이 조금 더 따뜻하고 행복한 생활을 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협약식을 통한 각 기관들의 협력이 복지사각지대 해소 및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작은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