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9월 제천시와의 우호교류 협약에 따른 협력사업 일환

▲ 【충북·세종=청주일보】 인천도시철도 주안역 겨울축제 광고 모습. 박창서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 박창서 기자 = 인천교통공사와 국민연금공단 청풍리조트는 지난 30일, 인천교통공사 임직원이 이용하는 연중휴양소 지정·운영 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으로 2500명에 달하는 인천교통공사 임직원과 가족이 금년 2월부터 12월까지 연중휴양소로 지정된 청풍리조트에서 숙박하며 제천에 머물게 됐다.

청풍리조트는 주변에 청풍호와 금수산이 있어 아름답고 수려한 경관으로 유명하다.

이번 연중휴양소 지정·운영으로 청풍호벚꽃축제, 제천국제음악영화제 등 제천의 4계절 축제와 지역 대표관광지인 의림지, 청풍호 등의 관광객 증대는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제천시와 인천교통공사는 지난해 9월 우호교류 협약을 체결했으며 상호 간에 △인천교통공사 임직원 휴양소 지정·운영 △제천시 농·특산품 직거래 △제천시 축제 및 관광 홍보 △제천시 관내 농촌일손돕기 및 불우이웃돕기 등 다양한 협력사업을 추진하기로 협의한 바 있다.

현재, 인천교통공사가 관리·운영하는 인천도시철도 주안역의 12면에 달하는 디지털광고판에는 제천 겨울축제가 절찬리에 홍보되고 있으며 주안역은 2017년과 2018년 2년 연속 인천도시철도역 중 이용객이 가장 많은 역으로 선정된 바 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