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심시가지형 역량강화

▲ 【충북·세종=청주일보】 제6기 제천시 도시재생대학 홍보물. 박창서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 박창서 기자 = 충북 제천시는 오는 19일부터 중심시가지형 역량강화교육 ‘제6기 제천시 도시재생대학’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도시재생뉴딜사업 중심시가지형 공모를 위해 주민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주민참여를 통한 구체적이고 실현가능한 도시재생사업계획 수립을 위해 기획됐다.

제6기 제천시 도지재생대학은 19일 개강을 시작으로 매주 화요일 8회에 걸쳐 진행될 계획이다.

교육과정은 도시재생뉴딜사업의 이해와 주민주도 뉴딜사업, 도시재생과 사회적경제, 사업계획 수립 등으로 구성됐으며, 중심시가지형 뉴딜사업 우수 성공사례지역을 몸소 체험하고 배울 수 있는 알찬 시간도 가질 전망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주민주도 거버넌스 구축을 통한 지역주민의 사업 적극참여로 공동체 발굴과 활성화는 물론, 주민·상인의 의견이 반영된 활성화계획 수립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공모사업이 주민주도의 새로운 성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온라인 접수 및 수강 관련 정보는 제천시도시재생카페 (cafe.naver.com/jcrec) 또는 제천시청 홈페이지(www.jecheon.g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수강 지원자는 신청서 작성 후 제천시도시재생지원센터 이메일 (jcurban-136@hamail.net), 전화(☎043-641-6288~9) 또는 방문접수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