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도 청년정책 시행계획(안) 등 심의

▲ 【충북·세종=청주일보】 청주시는 “2019년 제1차 청주시 청년정책위원회”를 개최했다. 박창서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 박창서 기자 = 충북 청주시가 지난 8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청주시 청년정책위원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제1차 청주시 청년정책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신규 위원 위촉장 수여와 함께 지난 12월 이후 공석이 된 부위원장 선출을 했다. 부위원장에는 새로 위촉된 청년위원, ㈜가거지지 생활문화기획 박준국 대표가 선출됐다.

심의 안건으로는 총 68개 사업에 756억 원이 투입되는 ‘2019년도 청년정책 시행계획(안)’과 ‘2019년 청주학사 입사생 선발(안)’이 상정됐고, 모두 원안 가결됐다.

한편, 시는 청년 사회참여 확대를 위해 지난 2일부터 11일까지 10일간 청년위원 공개모집을 하여 총 14명이 지원했고, 자체 심사를 통해 3명의 청년 위원을 새로 위촉했다.

박용범 위원장은 “새로 위촉되신 위원분들과 부위원장으로 선출되신 박준국 위원님께 축하의 말씀을 드린다”며 “청주시 청년정책의 발전을 위해 항상 애써주시는 위원님들께 늘 감사드리며, 앞으로 위원회가 청주시 청년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제 역할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