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세종=청주일보】박수은 기자 = 충북도중앙도서관이 상반기 영유아 프로그램 수강생을 오는 12일부터 신청 정원(프로그램별 15명)이 마감될 때 까지 모집한다.

이 프로그램은 3월부터 5월까지 운영되는 과정으로, 영유아 시기부터 책과 친밀감을 형성하고 도서관 방문을 생활화하여 책 읽는 어린이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번에 모집하는 프로그램은 ‘동화체험’, ‘동화로 오감쑥쑥’ 등 6개 프로그램이다.

6개 프로그램은 △ 유치원과 어린이집 등을 대상으로 하는 ‘동화체험’, ‘동화나라 책놀이’ △ 12개월~24개월, 25개월~36개월 영유아와 보호자 대상의 ‘동화로 오감쑥쑥’, ‘동화로 표현쑥쑥’ △5세~7세 영유아가 참여할 수 있는 ‘동화 미술놀이’, ‘동화 연극놀이’ 등이다.

이 프로그램은 중앙도서관 누리집(www.cbjalib.go.kr)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고 경비는 무료이나 재료비는 본인 부담이다.

기타 프로그램에 관한 상세한 내용은 전화(043-267-4594)로 문의하거나 누리집에서 확인하면 된다.

중앙도서관 관계자는 “영유아 발달단계별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설하여, 수강생들이 자녀의 연령에 맞춰 독서교육 프로그램을 수강할 수 있도록 했다”며 “많은 분들이 신청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