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 【충북·세종=청주일보】청소년 문화예술 프로그램. 괴산 최준탁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괴산 최준탁 기자 = 괴산군청소년문화의집이 ‘2019년 상반기 청소년 문화예술 프로그램’ 참가자를 오는 19일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괴산군청소년문화의집에 따르면 청소년 문화예술 프로그램은 진로·취미·예술활동 등 다양한 특기적성 프로그램을 통한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마련됐으며, 내달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과학적 사고력과 창의력을 키워주는 창의로봇 등 과학정보교실과 함께 청소년합창단 등 11개 문화예술강좌가 개설돼 운영된다.

이와 함께 특수분장, 플로리스트, 쇼콜라티에, 목공 등 다양한 자기계발 및 진로탐색의 기회도 제공된다.

특히, 올해 프로그램에는 청소년들이 직업탐색을 통해 꿈을 찾고 키울 수 있는 다양한 직업체험과정이 확대된 점이 눈의 띈다.

또한 수험생들의 성공적인 대학입시 준비를 위한 자기소개서 작성과정을 개설, 전문강사의 글쓰기 지도 및 첨삭으로 수험생들이 자기소개서를 보다 논리적이고 진솔하게 작성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괴산군 청소년들의 꿈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하고 특성화된 프로그램 운영으로 청소년들이 지(智)·덕(德)·체(體)를 고루 갖춘 바른 인격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청대상은 관내 청소년(초등학교 2학년 ~ 고등학교 3학년)이며, 신청 희망자는 오는 19일부터 괴산군청소년문화의집 사무실(1층)을 직접 방문해 접수(선착순 모집)하면 된다.

프로그램 참가 및 운영 관련 자세한 사항은 괴산군청소년문화의집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