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 18세 이상 만 40세 이하 대상

【충북·세종=청주일보】진천 최준탁 기자 = 충북 진천군은 미혼 청년근로자 및 청년농업인(만 18세 이상 만 40세 이하)을 대상으로 ‘2019 충북행복결혼공제사업’ 참여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지난해 미혼 청년근로자를 대상으로 전국 최초로 시행된 ‘충북행복결혼공제사업’은 목표 인원 400명을 넘기는 등 높은 관심과 참여 속에 올해부터는 미혼 청년농업인으로 대상을 확대, 당초 중소(중견)기업 장기근속 유도뿐만 아니라 젊은 농촌 육성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진천군은 올해 근로자 10명, 농업인 7명 등 총 17명을 선정·지원할 계획으로 지원대상은 충북도 소재 중소(중견)기업에 재직하는 미혼 청년근로자(18세 이상 40세 이하)와 농가(농업경영체)의 미혼 청년농업인(18세 이상 40세 이하)으로 신청일 기준으로 진천군 거주요건을 충족해야 한다.

이번 참여 대상자로 선정되는 근로자는 매월 30만원을 5년간 적립하면 충북도-진천군-해당기업에서 매칭 적립해 기간 내 근로자 본인 결혼 시 만기 후 원금 4800만 원에 이자를 더한 목돈을 지급받으며, 농업인은 매월 30만원을 5년간 적립하면 충북도-진천군에서 매칭 적립하여 기간 내 농업인 본인 결혼 시 만기 후 원금 3600만 원에 이자를 더한 목돈을 지급받을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청년층의 결혼포기, 만혼현상이 심화되고 있는 현실 속에 지난해 전국 최초로 시행된 충북행복결혼공제사업이 미혼 근로자들의 높은 호응으로 성공적으로 추진되었다”며 “올해에는 근로자뿐만 아니라 농업인으로까지 확대하여 추진하는 만큼, 미혼 청년근로자와 청년농업인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사업 관련 자세한 사항은 진천군청 홈페이지 공지사항 및 공고란을 참고하거나 진천군청 행정지원과 인구통계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