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세복 군수, ‘영동 바로 알기’ 특강으로 소통과 교감

【충북·세종=청주일보】박수은 기자 = 박세복 영동군수가 지난 12일 육군종합행정학교에서 교육생 450여명에게 ‘영동 바로 알기’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특강은 교육 수료 후 전국 각지로 자대 배치 받는 교육생들을 영동 홍보맨으로 양성하자는 영동군의 강한 의지가 반영됐다.

특히, 영동군과 육군종합행정학교(학교장 이국재)의 한층 강화된 유대관계의 결과물이라는 점에서 의의가 깊다.

또한, 지난달부터 전면 시행된 군장병 평일 외출제에 육군종합행정학교 교육생들이 적극 동참해 지역 경제활성화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강의는 강의 시작 전 영동 관광 홍보 동영상 시청하고, 영동군의 문화·관광지, 특산물, 축제, 먹거리 등에 대해 한 시간 가량 진행했다.

박 군수는 영동군의 관광컨트롤 타워인 레인보우힐링타운의 와인터널, 과일나라테마공원, 웰니스단지, 힐링센터를 시작으로 둘레길, 국악타운, 노근리평화공원, 송호관광지 등 영동의 매력적인 여행지와 구석구석의 명소를 소개했다.

특유의 소탈하고 시원시원한 어투가 교육생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갔다.

또한, 지역의 특산품인 포도, 감, 와인 등을 소개하고 특산품을 즐기는 축제인 포도축제, 난계국악축제, 와인축제, 곶감축제를 홍보하며 교육생들의 많은 관심을 이끌어 냈다.

특히, 강의 말미에는 영동군 전입혜택 홍보로 교육생 지인들의 인구전입 호소는 물론 교육생들의 외출, 외박 때 불편한 사항 등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대화를 나누는 시간도 가졌다.

군은 영동의 다양한 매력과 진면목을 간접적으로나마 접하게 된 교육생들이, 이후 영동을 전국에 알리고 소개하는 홍보맨으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 군수는 “금일 강의는 영동의 문화, 관광, 특산물 등을 홍보해 영동의 이미지를 높이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며 “교육생들이 영동을 오래오래 기억 할 수 있도록 맞춤형 홍보 책자도 제작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동군은 육군종합행정학교 교육생을 대상으로 매 분기마다 ‘영동 바로 알기’특강을 실시해 연간 1500여명 이상의 영동 홍보맨을 양성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