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세종=청주일보】음성 최준탁 기자= 음성군은 지역 내 중소기업의 역량 강화를 위해 국내 개별박람회 참가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군은 중소기업의 중점 애로사항인 제품 홍보 및 판로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지역 내 중소기업의 업체 특성에 맞는 국내 개별박람회에 참가할 경우 부스비의 80%, 최대 200만원까지 지원금을 지급한다.

군은 중소기업이 국내 개별박람회에 참여함으로써 판로개척은 물론 기업체 홍보, 구매 촉진 및 매출 증대로 이어져 중소기업 경영 안정화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원대상은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으로 음성군 내 공장등록 및 사업자등록이 돼 있는 중소 제조업체로 군에서는 품질, 기술 등이 우수한 기업을 우선 지원해 기업경영 안정을 추진할 방침이다.

지원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음성군청 홈페이지의 기업지원 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접수 기간은 4월 2일까지로 자세한 사항은 음성군청 기업지원과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중소기업 전략적 마케팅 강화와 신흥 시장 공략을 통한 기업경쟁력 강화가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영향력이 큰 만큼 중소기업 역량 강화를 위한 국내 개별박람회 참가 지원사업 시책을 추진하게 되었다” 며 “대한민국의 중심 행복한 음성에서 기업하기 좋은 도시 위상에 걸맞은 다양한 기업지원 시책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