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북·세종=청주일보】군정발전 아이디어 공모박수은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박수은 기자 = 충북 옥천군은 군민의 다양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수렴해 ‘더 좋은 옥천’을 위한 차별화된 시책을 발굴하고자 이달 말까지 ‘2019년 옥천군 군정발전 제안 공모’를 실시한다.

군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군정 전 분야에 대해 관심 있는 주민과 공무원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제안 제출은 인터넷 국민신문고(www.epeople.go.kr) 또는 옥천군청 자치행정과(☎043-730-3183)로 우편 및 방문 신청할 수 있다.

제출된 제안은 경제성, 능률성 등 항목별 심사를 거쳐 최종 최우수 1명, 우수 1명, 장려 2명, 노력 3명을 선정하고, 10~100만원 상당의 상금을 차등 지급한다.

선정되지 않더라도 담당부서의 채택 여부에 따라 참가상 3만원 또는 1만원 이하의 기념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군은 2011년부터 매년 군민으로부터 군정발전 아이디어를 접수해 다양하고 생생한 현장 목소리를 듣고, 심사결과 우수 제안은 채택해 군정에 반영하고 있다.

군은 이번 제안 제도가 주민 주도의 참여 행정을 실현하고, 군 실정에 맞는 시책 발굴을 통해 앞으로의 군정 추진이 더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제안 받은 아이디어는 열린 마음으로 면밀히 검토해 실제 군정에 반영하겠다”며 “창의적이고 발전적인 제안이 많이 나올 수 있도록 군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