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 지역의 우수사례, 접목할 수 있는 대안 제시를 위해

▲ 【충북·세종=청주일보】 옥천군의회 의정 연수실시. 박수은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박수은 기자 = 충북 옥천군의회는 의원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3일 동안 강원도 속초시 마레몬스 호텔에서 역량교육을 가졌다.

이번 교육에서는 국회의정연수원 최민수 교수와 한국지방자치법연구회 김회창 교수, 국회정책연구위원 조유진 교수를 초빙해 내실있는 결산검사 및 행정사무감사 기법과 주민의 삶을 바꾸는 지방분권 방향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속초의 대표적인 전통시장인 속초관광시장을 방문해 전통시장 현대화사업과 주차장 활용방안, 시장 안 볼거리 조성을 통한 관광형 시장 조성 방안에 대한 견학을 병행했다.

특히, 시장 안에 조성한 포토존과 트릭아트존, 라디오 방송국 등의 운영 현황과 휴대폰 메신저를 활용한 판매전략 등을 견학하여 우리군의 전통시장에 접목할 수 있는 방안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옥천군의회 김외식 의장은 “군민의 행복을 만들어가는 제8대 옥천군의회에서는 타 지역의 우수사례를 수시로 견학하여 우리군에 접목할 수 있는 대안을 제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의원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교육과 타지역 성공사례 견학을 수시로 실시하여 실효성있는 정책을 유도하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