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세종=청주일보】박수은 기자 = 충북 영동군 영동읍행정복지센터(읍장 안치운)은 지난 5일 보호자의 손길이 부족해 식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 청소년의 영양 공급을 위해 밑반찬을 구입해 전달했다.

이 사업은 영동읍 맞춤형복지팀에서 4월부터 추진하는 사업으로 보호자의 바쁜 소득활동과 신체 건강 악화로 청소년의 돌봄이 미약하여 식사 해결에 어려움이 있는 청소년이 속한 세대를 매달 4가구씩 선정해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 밑반찬 지원을 통해 청소년기에 필요한 영양소를 섭취하여 신체적으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상담도 병행해 위기상황 발생 시 관공서에 어려움 없이 도움을 요청할 수 있도록 심리적 거리감을 단축하는 계기도 되고 있다.

안치운 영동읍장은 “소외계층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만한 사업을 많이 고민하고 있으며, 지역주민에게 좀 더 가까이 다가가는 영동읍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사업을 추진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한편, 영동읍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은 영동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영동읍 행복이음터 운영’,‘사랑나눔 행복나눔 기부 릴레이’, ‘찾아가는 맞춤형 이동상담실 운영’, ‘거동불편 저소득 독거노인 죽 지원 사업’, ‘사랑의 행복바구니 지원’등의 맞춤형 복지 특화사업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