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금왕 상가 및 거리 가꾸기’ 사업으로

▲ 【충북·세종=청주일보】 금왕주민자치 화분설치. 음성 최준탁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음성 최준탁 기자 = 충북 음성군 금왕읍 주민자치위원회(노금식 위원장)는 10일, ‘아름다운 금왕 상가 및 거리 가꾸기’ 사업을 통해 시내 상가에 110개의 화분을 설치했다.

올해 초부터 계획했던 이 사업은 주민참여 예산으로 추진됐으며, 수차례의 주민자치 회의를 거쳐 직접 신청서를 만들고 주민자치위원들이 상가를 방문해 사업설명을 하며 신청서를 받아 상인들의 큰 호응을 이끌었다.

애초에 80개의 화분 설치를 목표로 했으나, 상인들의 신청이 많아 총 110개의 화분 설치했으며 오는 25일에는 주공 2단지 아파트 인도 방향으로 난간 화분 200m를 설치할 예정이다.

이번 화분 설치로 주민들은 길을 걸으며 예쁜 꽃을 볼 수 있어 좋고 상인들은 화초를 가꾸며 주변 청소까지 하게 돼 일거양득의 효과가 기대된다.

노금식 주민자치위원장은 “주민자치위원회가 주축이 돼 계획부터 화분 설치까지 직접 한 위원들의 고생이 많았다”며 “서로 의견을 나누고 협력하며 주민자치 역량이 강화된 것 같아 기쁘다”고 소감을 말했다.

권순갑 금왕읍장은 “진정한 주민자치를 실현하고 있는 금왕읍 주민자치위원들에게 감동했다. 앞으로도 우리 지역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