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성장잠재력이 풍부한 증평에서 열정을 바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충북·세종=청주일보】이배훈 신임증평부군수
【충북·세종=청주일보】증평 최준탁 기자 = 지난 1월, 충북 증평의 발전과 군민의 행복증진을 약속하며 이와 같이 취임 소회를 밝혔던 이배훈 부군수가 어느덧 취임 100일을 맞았다.

이 부군수는 충청북도 내 예산·회계·감사부서에 오랜 기간 몸담았으며, 법무통계담당관, 문화예술산업과장 등 요직을 두루 거치고선 증평군 제15대 부군수로 부임했다.

부임 당시 증평군은 각종 평가지표와 공모에서 우수한 성적을 달성하는 등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는 도시로 주목받고 있었다.

이 상황에서 이 부군수는 취임 직후 짧은 기간 동안 ‘행복하고, 안전한, 더욱 살기 좋은 도시’로 거듭나게 하려는 홍성열 증평군수의 군정철학을 이해하고, 발 빠른 현안 파악에 나섰다.

특히 1월 1일자로 단행된 조직개편이 조기에 정착되도록 내부적인 조직안정화에 노력했다.

이 밖에도 에듀팜특구 조성, 종합운동장 건설, 증평경찰서 설립 등 정주여건 개선과 구제역ㆍAI 차단방역에 총력을 다하며 행정전문가로서의 역량을 발휘하고 있다.

이 부군수는 “지역 발전을 위해서 관심과 격려를 아끼지 않는 군민 여러분들과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늘 헌신적으로 공직에 임하는 동료 공직자들이 있어 짧은 기간에도 많은 성과를 낼 수 있었다”며 “군민행복증진을 위한 다양한 정책이 성공적으로 시행돼 증평의 위상과 입지가 더욱 높아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