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북·세종=청주일보】옥천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례관리기관 워크숍 개최박수은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박수은 기자 = 충북 옥천군은 사회복지 문제해결을 위한 체계적인 맞춤형복지서비스 제공과 지역자원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해 10일 옥천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례관리기관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은 통합사례분과에서 기획하여 실시되었으며, 사례관리 수행기관 10개소 50명이 참여했다.

국민건강보검공단 이태영 옥천지사장이 진행한 ‘우리가 알아야할 국민건강보험 제도’특강을 시작으로, ‘알기 쉬운 국민연금 제도’, 치매안심센터 알아가기 등 참여기관의 사업들을 공유하고 자유토론 시간을 가졌다.

옥천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사회보장 관련 기관·법인·시설 간 연계 협력강화를 위해 노인장애인분과, 여성아동분과, 고용자활분과, 통합서비스분과, 읍면협의체분과 5개 분과를 구성하고 복지사각지대 해소 및 더 좋은 옥천 만들기를 위해 다양한 분과활성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협의체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은 사례관리 실무자의 역량을 강화하고 실무자 간의 정보 및 자원을 공유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통합사례관리와 관련하여 솔루션회의, 이론교육 등 다양한 사업을 펼쳐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