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 및 지속가능한 도시발전 도모

【충북·세종=청주일보】괴산 최준탁 기자 = 충북 괴산군이 15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2035년 괴산 군기본계획’(이하 군기본계획)에 대해 주민의견을 듣는 공청회를 열었다.

이날 공청회에서는 전문가, 지역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군기본계획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공유하고, 전문가 토론 후 주민의견을 적극 수렴하는 시간을 가졌다.

군에 따르면 이번에 마련하는 군기본계획은 국토종합계획 등 상위계획과 정부·충청북도의 정책방향을 반영하고 급변하는 도시환경의 제반여건 변화에 대응, 수립된 2025년 괴산 군기본계획을 재검토해 변화하는 군 여건에 부합하는 미래상 및 장기발전방향을 제시하기 위한 것이다.

군은 군기본계획을 통해 토지자원의 효율적·합리적 활용으로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속가능한 도시발전을 꾀할 수 있는 정책방향을 도출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군기본계획의 주요 내용은 자연적·사회적 인구증가를 포함한 괴산군 계획인구 5만4000명 달성, 주거용지 부족에 따른 시가화예정용지 확보 등이다.

이차영 괴산군수는 “이번 공청회에서 나온 지역주민과 전문가의 생산적인 의견들이 2035년 괴산 군기본계획에 적극 반영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모두가 행복한 희망 괴산’이 실현될 수 있도록 지역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군은 군민 의견 수렴 후 군의회 의견청취, 군계획위원회 자문, 충북도 도시계획위원회 심의 등을 거쳐 금년 내 군기본계획을 확정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