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북·세종=청주일보】박덕흠 의원이 표창장 수상 후 나경원 원내대표와 포즈를 취해따. 남윤모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남윤모 기자 = 박덕흠 의원(자유한국당/보은옥천영동괴산/국토위/예결위)은 어제(16일), 최근 인사청문회에서 맹활약한 의정활동 공로를 인정받아 자유한국당이 선정하는 공로 ‘표창장’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국토위 간사인 박 의원은 지난 3월 국토교통부장관 인사청문회에서 ▲후보자 모친주택 재개발 특혜 ▲꼼수증여 ▲갭 투자 ▲세종시 펜트하우스 등 특혜의혹을 통해 후보자의 부적격 사유를 집중 제기했다.

이로 인해, 국민 주거복지·주택정책을 책임지는 국토부장관으로서 부적합여론이 청와대의 부실한 인사검증시스템에 대한 비판으로 이어짐에 따라, 결국 최후보자의 자진낙마를 결과했다.

박 의원은 수상소감에서 “후보마다 부적격이 줄줄이 사탕처럼 속출하고 있음에도 내로남불, 안하무인, 우격다짐으로 임명을 강행하고 있는 상황이 안타깝다”면서 “청와대가 국민의 눈높이와 분노에 귀를 기울여야 한다”고 말했다.

박 의원은 국토교통위원회 간사로서 복잡한 현안 속에서도 여·야 소통은 물론 국토위 자유한국당 위원들과도 수시로 정보를 교환하고 이슈별 역할을 분담하는 등 소통 및 전략팀워크가 탁월하다는 호평을 받아왔다.

한편 한 달 이상 이어지고 있는 ‘인청(人聽)국면’은 이번 주 청와대가 이미선 헌법재판관에 대한 임명강행 의지를 밝힘에 따라 ‘여야 강대강 대치’가 최고조에 이르고 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