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의 날 맞이 교내 과학주간 운영

▲ 【충북·세종=청주일보】 청주석성초 학생들이 고무동력기를 날리기 위한 자세를 취하고 있다. 박창서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 박창서 기자 = 충북 청주시 청원구 석성초등학교(교장 김순남)는 과학의 달을 맞아 학생들의 과학적 탐구력과 창의력을 키우고 미래핵심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전교생을 대상으로 교내 과학축제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즐기자! 시끌벅적 과학축제’라는 주제로 다양한 과학 탐구 활동으로 이뤄졌다.

항공과학(고무동력기 날리기)대회, 로켓과학(에어로켓 날리기) 대회에 전교생이 참여했고, ‘태블릿으로 바라보는 봄 햇살’, ‘SOS! 태블릿을 충전하라“라는 주제로 태블릿 태양관찰렌즈를 만들어 태양 관찰하기, 태양광 휴대폰 충전기 만들기 체험활동이 이뤄졌다.

특히 태블릿 태양관찰렌즈를 통해 펼쳐진 태양의 환상적인 모습은 학생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즐기자! 시끌벅적 과학 축제'라는 이름에 걸맞게 진행된 이번 행사는 모든 학생들이 신나고 즐겁게 참여해 과학적 호기심을 충족시키고 과학을 친숙하게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됐다.

한편, 학년별 카프라 건축물 만들기 대회가 이어질 예정으로 아동들이 수학 공학, 자연미, 조형미, 과학적 원리 등을 고려하여 건축물을 만들며 창의성을 발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