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대회 위상에 걸맞는 도핑검사로 공정하고 깨끗한 대회 운영

▲ 【충북·세종=청주일보】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 조직위·한국도핑방지위원회 업무협약김정수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김정수 기자 = 2019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조직위원회와 한국도핑방지위원회는 24일 충북도청에서 도핑관리 업무 협약을 맺었다.

조직위원장인 이시종 도지사와 이영희 한국도핑방지위원장은 8월에 개최되는 대회의 도핑관리 업무 지원, 인력 운영, 업무 수행을 위한 자문 등 제반 사업을 상호 협력하고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협약을 통해 한국도핑방지위원회에서는 도핑 검사를 진행해 나갈 도핑관리 전문인력 등을 조직위에 파견 근무토록 하고, 조직위는 도핑검사에 필요한 물자 준비, 자원봉사자 운영 등을 도맡게 된다.

도핑은 선수가 경기 결과를 더 좋게 하려고 금지된 약물이나 방법을 사용하는 것을 말한다.

이는 선수의 생명에 지장을 줄 뿐만 아니라 공정한 스포츠 정신을 훼손하므로 도핑검사는 국제경기대회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 중에 하나다.

2019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은 오는 8월30일부터 9월6일까지 8일간 충주시 일원 6개경기장에서 100여개국 4,000여명의 선수가 참가하며, 참가 선수들을 대상으로 혈액 또는 소변 검사를 통해 도핑관리 시스템을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이시종 도지사는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의 우호적인 관계가 더욱 돈독히 되길 기대하며, 한국도핑방지위원회가 도핑 관리의 전문기관으로 평창동계올림픽, 유니버시아드대회 등 국제대회와 각종 국내경기대회에서 많은 경험이 있는 만큼 우리 대회도 공정하고 깨끗한 대회로 잘 진행되도록 많은 협조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이영희 위원장도 “세계유일의 국제무예종합경기인 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이 크게 성공할 수 있도록 협조할 것이며, 이번 대회를 계기로 올림픽과 쌍벽을 이루는 국제대회로 더욱 거듭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