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안의 수퍼스타, 과학의 눈으로 세상 보기

▲ 【충북·세종=청주일보】 청주내수중 과학의 날 행사에서 학생들이 고무동력기 준비하고 있다. 박창서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 박창서 기자 = 충북 청주시 청원구 내수중학교(교장 우순옥)에서는 지난 23일, 5~7교시를 이용해 전 학년을 대상으로, 각 교실과 운동장 그리고 강당에서 “2019. 과학의 날” 행사를 진행했다.

이 행사는 ‘4월 21일 과학의 날’을 맞이해 학생들에게 여러 가지 분야의 과학에 대한 흥미를 자아낼 목적으로 시행됐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의 창의적 사고 역량을 증진 시킬 수 있는 이색적인 종목들로 운영했다.

행사에서 운영한 종목은 에어로켓, 고무동력기, 연 날리기, 과학 영화 감상, 과학 독서골든벨, 과학 상상화 그리기, 환경 만화 그리기, 과학 용어 퍼즐 만들기, 발명아이디어, 과학 독후감 쓰기, 야생화 그리기 등이다.

학생들은 이번 행사에서 저마다의 특성과 개성에 따라 자율적으로 참가 종목을 선택한 후에 참여할 수 있던 점이 가장 좋았던 점이라고 말했다.

교사들은 과학에만 국한 된 행사가 아니라 국어, 수학, 영어, 미술, 기술 등의 다른 교과목과 연계한 종목을 운영함으로써 학생들로 하여금 과학적인 눈으로 세상을 바라볼 수 있는 안목을 길러주는 좋은 행사였다고 전했다.

내수중학교는 앞으로도 급변하는 미래 사회에서 살아가야 할 학생들에게 다각도로 세상을 바라볼 수 있는 융통적인 사고를 길러 줄 수 있도록, 교과 간 연계를 통한 융합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