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세종=청주일보】음성 최준탁 기자= 음성군(군수 조병옥)은 제97회 어린이날을 맞아 음성어린이날행사추진위원회(위원장 임영택) 주관으로 오는 5월 5일 오전 10시부터 음성읍 설성공원 일원에서 제20회 어린이날 한마당 큰 잔치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 학부모 등 3,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한민국 어린이 헌장 낭독, 어린이날 노래 제창, 모범 어린이 표창 수여와 다양한 문화체험 학습 기회를 제공해 문화적 갈증을 해소할 예정이다.

특히 석고에 손 찍기와 민화 그림을 비롯한 공예체험, 과학체험, 다문화체험 등 직접 체험할 수 있는 31개 체험마당과 동요, 그리기의 경연 마당, 인절미·솜사탕·팝콘 등 다양한 먹거리 마당을 운영해 아이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전야제 행사로 5월 4일 저녁 7시 30분부터 음성문화예술회관에서 금관 5중주 ‘음악으로 떠나는 책 속 세계여행’을 무료로 관람할 기회를 마련해 음성군 내 어린이들뿐만 아니라 주민들에게도 뜻깊은 행사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음성군은 모든 아동의 권리를 온전히 보장하고 생존권, 보호권, 발달권, 참여권 등을 준수하는 아동친화도시로 유니세프에서 인증 받은 바 있으며, 행복한 아동, 존중받는 아동을 비전으로 아동권리 홍보 및 아동복지사업을 지속해서 확대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