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세한 지원사항을 리플렛 형태로 제작·배포

【충북·세종=청주일보】진천 최준탁 기자 = 충북 진천군은 군에서 제공하는 각종 행정서비스를 군민이 알기 쉽도록 일목요연하게 정리한 ‘한눈에 보는 생애주기별 서비스’를 안내 중이라고 1일 밝혔다.

한눈에 보는 생애주기별 서비스는 연령 및 계층별로 제공되는 다양한 행정 서비스에 대한 군민의 이해를 높이고 적기에 신청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자세한 지원사항을 리플렛 형태로 제작해 배포했다.

태아에서부터 어르신까지 군에서 시행 중인 지원 서비스를 생애주기별 6개항목(임산부·젖먹이, 영·유아기, 취학 전 아동, 학생, 성인, 어르신)으로 분류해 총 135개 사업에 대한 지원내용 및 절차, 사업예산, 문의처 등을 소개하고 있다.

특히, 올해 신규 또는 특수시책으로 추진되는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지원사업 △오감발달 놀이교실 운영 △취학 전 아동 다함께 돌봄사업 △중고교 신입생 교복비 무상지원 △정관난관 복원 수술비 지원 △효행장려금 지급 등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담았다.

안내사항은 진천군청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으며 군청 민원과, 사업소, 읍·면사무소에 비치된 배너 및 리플렛으로 확인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군에서 제공하는 각종 행정서비스에 대해 군민 누구나 알기 쉽게 이해하고 적기에 신청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방법을 통해 홍보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