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북·세종=청주일보】효.편지로 마음을 전하세요!음성 최준탁 기자
【충북·세종=청주일보】음성 최준탁 기자= 음성군새마을부녀회(회장 신혜숙)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정의 소중함과 주변을 배려하는 아름다운 마음을 갖게 하고, 부모님의 은혜를 다시 한번 깨닫고 감사하며 섬기는『효』의 정신을 확산시키고 화목한 가정․건강한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사랑의『효』편지쓰기운동을 실시했다.

군부녀회는 5월 3일 남신초, 5월 7일 맹동초등학교 등 두 개 학교 전교생 500여명을 대상으로 관내 학교를 방문하여 학생들에게 편지쓰기 홍보활동을 펼치는 등 다양한 참여를 유도하는 한편 5월말에는 편지쓰기에 참여한 학생들 우수편지글을 선발하여 시상할 계획으로 준비하고 있다.

신혜숙부녀회장은 “인터넷 등 정보통신의 발달로 편지 쓰는 일이 점차 줄어들고 부모자식 간 대화가 부족해지면서 따뜻한 나눔의 정이 줄어들고 있는 이 때에 청소년들에게 孝를 제대로 알려주어 가족의 소중함과 주변을 배려하는 아름다운 마음을 갖게 하기 위해 매년 효 편지쓰기 행사를 개최하는데 많은 학생들이 참여하고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음성군부녀회는 지난 2005년부터 효편지쓰기운동을 시작하여 현재까지 99,106명의 학생들이 참여하는 성과를 거두는 등 주위의 많은 호응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