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속으로 세계 여행 떠나요

【충북·세종=청주일보】 박창서 기자 = 청주서원도서관은 추천도서코너 “이 책 어때요?” 2분기 도서를 선정해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각 자료실에 안내 및 서평을 비치했다.

“이 책 어때요?”는 기존의 추천도서코너를 개선하여 분기별 주제에 따라 책을 선정하고, 연계 프로그램 및 행사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해당 주제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가 가능하도록 보조한다.

2분기 “이 책 어때요?”의 주제는 '책으로 떠나는 세계여행'로, 해당 주제를 다룬 아동·일반도서 각 10권을 선정해 비치했다.

이번 추천도서는 서원도서관 상반기 문화교실 '인문유랑기행'의 주제도서인 “충분하다” 및 해당 프로그램의 강사가 추천한 “숨그네”를 포함했다.

이 책들로 이용자들이 세계의 다양한 문학작품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도울 것으로 기대된다.

그 외에도 아프리카를 다룬 그림책을 추천도서로 선정하고 가족의 달에 맞춰 아프리카의 다양한 동물들이 나오는 영화 “마다가스카”를 상영했다.

3분기에는 ‘함께 살아가는 가족’을 주제로 추천도서를 운영할 계획이며, 관련 영화 상영 및 특강 등을 기획해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문화생활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서원도서관 담당자는 “‘이 책 어때요?’를 통해 이용자들이 해당 주제에 관심을 가지고 선정 도서들을 읽어보면서 심층적으로 이해할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청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